주식

lg전자 주가 전망

리빙홀릭 2021. 1. 21. 19:18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것 입니다. lg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기업이면서 전세계적으로 가전제품으로 Top을 찍고 있는 다국적 기업 입니다.

 

오늘은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잘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g전자는 어떤 회사인가?

lg전자 재무제표는?

lg전자 주가 전망은?

 

lg전자는 어떤 회사인가?

lg전자 주가 전망 1

lg전자는 lg그룹의 계열이며, 종합 전자제품 제조기업이며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삼성전자와 라이벌 관계를 갖고 있는 회사 입니다. 백색가전(가전제품)에서는 삼성보다는 lg다 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이며, 전세계 가전업체 중에서 2019년 기준 매출 및 영업이익은 세계 1위를 달성했습니다.

 

세계 1위를 한다는 것은 그만큼 제품력이 우수하다는 뜻으로 해석 할 수가 있습니다. 이에 뒷받침 할 수 있는 근거는 1988년에 샀던 선풍기가 아직까지 현역으로 쓰인다는 얘기가 있고, 냉장고나 전자레인지, TV, 세탁기 등등은 한번사면 20년은 기본으로 쓴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래써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상당히 좋다는 평이 대부분 입니다. 세계적인 회사이지만 늘 평균 주식시세는 6~ 8만원 사이를 오가다 최근 192,500원까지 치솟게 됐습니다.

 

이렇게 급등하게 된 것은 12월에 LG전자와 전기차 부품업체인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합작 법인으로 엘지 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설립하게 됐기 때문 입니다.

 

마그나는 자동차 부품업계에서 전세계 3위이며, 파워트레인 외에 섀시나 내외장 등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면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이렇게 전기차 시장에 lg전자가 뛰어들게 되면서 잠잠하던 lg전자 주가가 엄청난 급등을 하게 된 것 입니다.

 

 

 

lg전자 재무제표는?

lg전자 주가 전망 2

lg전자는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이라 하지만 재무제표는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나 lg전자 모바일사업부는 지속적인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lg전자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혔을 겁니다.

 

당기순이익을 보면 2019년에 엄청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그외에는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채비율을 보면 100~ 150%정도가 안정선인데, 그보다 높은 170~ 180대 입니다.

 

당좌비율을 살펴보면 부채비율이 높다보니 당좌비율 또한 그에 준해서 좋은 상태는 아닙니다. 하지만 유보율은 상당히 높은 상태 입니다.

 

 

 

lg전자 주가 전망은?

lg전자 주가 전망 3

이번에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에서 철수,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었습니다. 지금까지 오랫동안 적자를 기록하면서 갖고 있었지만 이제 철수한다는 것도 대단해 보입니다.

 

하지만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 매각한다는 것이 더욱더 좋은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했지만 적자를 기록했다면 내놓고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더욱더 올인해서 지금까지 본 적자를 메꾸는 것이 좋을꺼라 생각합니다.

 

거기다 생각지도 못했던 전기차 시장에 진출한 것은 정말이지 시장에 큰 충격을 줬습니다. 이미 lg전자를 이전부터 준비하고 있었을지 모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 배터리소재를 생산하고,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lg이노텍은 차량 통신 모듈 센서, lg하우시스 차량 내외장재, lg CNS 전기차 충전 인프라, lg 유플러스 자율주행 통신 그리고 마지막으로 lg전자는 파워트레인과 인포테인먼트, 헤드램프, 마그나인터내션널은 전기차 핵심 부품 등 lg 안에서 충분히 전기차를 생산 할 수 있는 상태 입니다.

 

그 이전에 전동화 파워트레인 시장은 2025년까지 36조원가량으로 성장 할 시장인데 이 시장에 세계 3위 기업과 손을 잡고 합작으로 진행한다면 더욱더 lg전자 주가 전망은 밝다 할 수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종목

 

고려신용정보 주가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려신용정보 주가 배당금 지급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고려신용정보에 관심이 간다면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이고, 무엇을 주력으로 하는지 등등 회사에 대

zzratra.tistory.com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Top1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Top10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이번에 현대차 주식이 엄청 급등하게 됐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현대차와 애플이 같이 애플카를 만든다는

zzratra.tistory.com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현대모비스의 주식을 매수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현대모비스에 대한

zzratra.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산업에 있어 전기차를 비롯해서 자율주행차를 완벽하게 정

zzratra.tistory.com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자동차업계 쪽에서 자율주행을 얼만큼 완벽하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판도가 바뀌게 될 것 입니다.

zzrat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