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lg화학 주가 전망 관련주

리빙홀릭 2021. 1. 26. 02:30

안녕하세요~ 오늘은 lg화학 주가 전망 관련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늘 그렇지만 투자를 하기 전에는 그 회사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고, 향후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재무제표를 들여다봐서 정말 튼튼한 회사인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 투자를 하는 이유가 현재 갖고 있는 돈을 불리는데 목적이 있지... 털리는데 목적이 있으신 건 아니니까요.^^

 

그럼 lg화학 주가 전망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lg화학은 어떤 회사?

lg화학 재무제표

lg화학 주가전망

lg화학 관련주

 

lg화학은 어떤 회사?

lg화학 주가 전망 관련주 1

lg화학은 lg계열 회사로 석유화학과 생명과학기업 입니다. 기본적으로 석유화학 회사로 에틸렌과 프로필렌, 부타디엔, 벤젠 등의 석유화학 기초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석유화학사업본부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사업분야 쪽에서 가장 큰 이슈가 있는 것이 바로 전기차 배터리사업 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35%로 전세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테슬라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까지 맺어 2차 전지 관련주로 분류 되었습니다.

 

배터리 분야 17,000개의 특허품을 내면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2020년 3분기에 20년만에 흑자전환을 성공하게 됐습니다.

 

 

lg화학 재무제표

lg화학 주가 전망 관련주 2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을 보시면 19년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부채비율은 평균적으로 100~ 150정도만 되어도 괜찮다고 평가를 받습니다. 평균적으로 110정도로 보면 괜찮은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당좌비율은 대략적으로 100%가 넘는 회사들이 유동성이 좋다고 판단을 하게 되는데 70~ 100%정도 되는 것을 보면 유동성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유보율은 회사가 얼마나 운영이 잘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 입니다. 평균 4,000초중반대 입니다. 아주 잘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으로 겉에서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lg화학은 튼튼한 회사로 보입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관련주 3

lg화학은 이미 진행을 하고 있는 사업들을 통해서 잘 운영이 되고 있지만 앞으로 전기차 배터리를 통해서 더욱더 전망이 밝게 될 겁니다.

 

이미 초기부터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점유율이 35%까지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계속 유지하게 된다면 앞으로 더욱더 커질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더욱더 큰 파이를 차지하게 될 것 입니다.

 

게다가 lg전자에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lg화학의 역할은 더욱더 중요하게 자리를 잡게 될 것 입니다.

 

 

lg화학 관련주

lg화학 관련주로는 앨엔에프와 포스코 케미칼, 삼아일미늄,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스, SKC, SK넥실리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이노베이션, 엔켐, 후성, 천보 등등이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종목

 

 

lg전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것 입니다. lg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기업이면서 전세계적으로 가전제품으로 Top을 찍고 있는 다국적 기업 입니다. 오늘은 lg

zzratra.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회사들이 없어졌거나 경영이 매우 힘든 상태가 된 회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zzratra.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산업에 있어 전기차를 비롯해서 자율주행차를 완벽하게 정

zzratra.tistory.com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자동차업계 쪽에서 자율주행을 얼만큼 완벽하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판도가 바뀌게 될 것 입니다.

zzratra.tistory.com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테슬라라는 기업은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기업이며,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주가가 한없이

zzratra.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주가 전망  (0) 2021.01.21
고려신용정보 주가 배당금 지급일  (0) 2021.01.14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0) 2021.01.13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Top10  (0) 2021.01.11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  (0) 2020.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