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대웅제약 주가 전망

리빙홀릭 2020. 12. 21. 17: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웅제야 주가 전망에 관해 정보공유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대웅제약 주가가 엄청난 폭으로 올라갔습니다.

 

과연 어떤 호제가 있었기 때문에 대웅제약은 이렇게 주식이 올라가게 된 것 일까요? 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ㄴ대웅제약 주가 급등 이유는?

ㄴ대웅제약 주가 전망은?

 

대웅제약 주가 급등 이유는?

대웅제약 주가가 급등하게 된 이유는 코로나 치료제와 관련되서 호재가 있기 때문으로 확인이 됩니다. 대웅제약에서 개발 중인 약품 중 호이스타정이 라는 약품이 있습니다.

 

원래는 만성 췌장염 등에 쓰이는 전문의약품으로 먹는 알약 형태로 개발이 되었으나 코로나19 치료제로도 쓰일 수가 있어 현재 임상 2상 시험을 임상 2/3상 시험으로 변경해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호이스타정은 이미 2012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고 쓰였 때문에 안전성 문제는 없습니다. 대신 코로나19 치료제로는 적합한지에 대해서 임상단계에 놓여져 있는 것 입니다.

 

대웅제약 대표는 임상 2상 결과가 나오게 되면 현재 코로나 환자들한테 쓸 수 있도록 각 전문가들과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조금 성급하지 않은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코로나 치료제가 빨리 나오는 것이 중요하지만 빨리 나오는 것보다 무엇보다 안전성 문제가 더 시급하기 때문에 임상 3상까지 모두 거쳐서 이상이 없다는 결론이 나온 상태에서 코로나 치료제로 쓰였으면 하는 생각이 더 큽니다.

 

이뿐만 아닙니다. 대웅제약에서는 다른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인 DWRX2003(성분명은 니콜로사마이드)가 한국보건산업진행원에서 생산장비 구축지원 대상 과제로 예비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국가연구개발시설과 장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서 내년 1월 정식적으로 선정이 된다면 보건복지부에서 일부 지원을 받아서 DWRX2003 임상 시료와 공급용 대량 생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호재로 인해서 대웅제약 주가는 17일에 상한가를 치고, 사흘동안 104.1%가 뛰어오르게 됐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전망은?

대웅제약은 이번 코로나 치료제로 인해서 급등에 급등을 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대웅제약은 메디톡스와 지난 5년간 법정 싸움을 해왔고 기나긴 소송 끝에 결국엔 패소를 하게 됐습니다. 결론은 패소이지만 판결이 난 다음에는 사실상 승리를 했다고 합니다.

 

이건 무슨 말 일까요? 패소를 했는데, 판결이 난 다음에 사실상 승리라니??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균주가 영업비밀인지 아닌지가 중요했는데, 미국 ITC에서 대웅제약이 도용혐의는 인정했지만 보툴리늄 균주 자체가 영업 비밀이라는 것을 인정받지 못하게 됐습니다.

 

이번 판결로 인해서 대웅제약에서 나오는 나보타는 미국 내 수입금지 10년으로 정해졌다가 최종판결에서 21개월 금지로 최종 판결이 났습니다.

 

미국 안에서 나보타 매출은 2%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21개월 금지로 인해서 큰 타격을 받지 않게 됩니다. 골칫거리였던 분쟁이 끝이 났기 때문에 대웅제약은 더욱더 생산적인 일에 시간을 쓸 수가 있게 됐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전망을 살펴보기 전에 대웅제약 재무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오 및 제약회사의 경우 재무상태가 매우 좋지 않은 경우가 흔합니다.

 

하지만 대웅제약의 경우 당기순이익을 보면 매우 양호한 편 입니다. 게다가 부채비율도 100% 미만이고, 당좌비율 또한 100%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현재 대웅제약은 경영이 잘 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이번 코로나 치료제가 임상 3상에서도 문제가 되지 않고 잘 진행이 된다면 앞으로 대웅제약 주가는 더욱더 치솟아 오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