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

리빙홀릭 2020. 12. 23. 01:3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산업에 있어 전기차를 비롯해서 자율주행차를 완벽하게 정복하는 자동차 회사가 세계 최고가 될 것 입니다.

 

대기오염의 주범 중 하나로 자동차가 손에 꼽히게 됩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는 대기오염이 심하기 때문에 이 대기오염을 어떻게 줄이느냐가 늘 도마위에 올라왔습니다. 이때 등장을 하기 시작한게 전기차 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전기를 통한 동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배기가스 배출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각국마다 향후 몇십년 안에 내연기관차량 판매금지를 하겠다고 친환경 자동차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제 내연기관차의 비중은 줄어들게 될 것이고, 전기차의 비중이 늘어나게 될 겁니다. 지금은 전기차의 인프라가 적지만 인프라가 구축이 되면서 불편한 것들이 해소가 되면 전기차 비중은 대폭 늘어나게 될 겁니다.

 

앞으로 엄청 커질 시장이기 때문에 미리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들에 대해서 면밀히 알아보고 조금씩 매수를 하면서 상황을 지켜봐야 합니다.

 

아래 차근차근 전기차 관련주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전기차 & 배터리 대장주

     

    > 현대차/기아차 바로가기

    이 회사는 누구나 다 아는 전기차 대장주 중 하나 입니다. 현대차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했지만 역사와 기술력에 있어서 해외 자동차 회사들을 따라잡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로 바뀌게 된다면 시작점은 같아지기 때문에 얼마든지 현대차가 뒤집고서 세계 1등을 차지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로는 테슬라가 1등을 차지하고 있지만, 현대차의 생산 기술력과 세계 최고의 배터리 생산능력을 갖고 있는 회사와 협력, 국내 5G 기술력까지 결합이 된다면 테슬라와 견줄만한 차가 나올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같은 집안이니 굳이 별도의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지 않겠습니다.

     

    > LG화학 바로가기

    이 회사는 전기차용 배터리 글로벌 시장에서 탑을 차지 할 정도로 영향력있는 회사 입니다.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규모는 2019년 25조원이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엔 95조 8천억원까지 확대가 될 예정으로 아주 큰 시장 입니다.

     

    유럽시장에서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2년엔 VOLVO에 배터리를 공급예정이며, 별도의 이슈가 없을 경우에 지속적으로 전기차용 배터리에서 많은 점유율을 차지 할 회사 입니다.

     

    > 현대모비스 바로가기

    이 회사는 현대차 그룹의 회사 중 하나로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업체 입니다. 현대차에서 전기차를 만들게 된다면 당연히 현대모비스에서는 전기차 관련된 부품을 만들게 됩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사태 이후에 그린 뉴딜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게 되면서 전기차 확대 수혜주로 분류가 되어 현대모비스 주가가 상승하게 됐습니다.

     

    > 삼성SDI 바로가기

    이 회사는 원래 디스플레이 소재와 반도체 소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배터리 시장규모가 크다보니 배터리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LG화학, SK이노베이션과 같은 2차 전지 대장주 중 하나입니다. LG화학이 글로벌 시장 1위를 했을 적에 4위를 차지한 회사 입니다. 이 회사는 BMW, 폭스바겐, 르노, 재규어, 랜드로버 등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을 했습니다.

     

    > SK이노베이션 바로가기

    이 회사는 원래 SK에너지 계열사였으나 지금은 SK이노베이션으로 변경이 된 뒤에 원유정제사업과 석유화학, 윤활유사업, 트레이딩 부문을 담당하는 6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에너지, 화학관련한 기업 입니다.

     

    2005년부터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에 착수를 했습니다. 비록 LG화학이 배터리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했을 적에 7위를 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전기차 & 배터리 관련주

    > 우리산업 바로가기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생산하는 회사 입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서 인지 공조업계 1위를 하고 있는 한온시스템과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과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산하는 부품 중에 PTC 히터라는 제품은 테슬라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테슬라와의 관계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주가에 영향이 끼쳐질 것 같습니다.

     

    > 삼진엘앤디 바로가기

    삼진엘앤디를 주로 조명회사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지난 5월 삼진엘앤디가 삼성SDI에 원통형 2차 전지 뚜껑 역할을 하는 가스켓 전체 물량의 70% 공급을 함으로 인해서 상한가를 친 적이 있었습니다.

     

    > 엠에스오토텍 바로가기

    테슬라 관련주로 엠에스오토텍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엠에스오토텍은 핫스탬핑 공법이라는 자체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 입니다.

     

    이로 인해서 전기차를 보다 가볍고 강력하게 만들어주는데 큰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현대기아차와도 오랜 기간 거래를 하고 있으며, 수주를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차와 같이 인도와 브라질에도 동반 진출해서 해외 공장에서 제품을 양산하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 전기차 부문 부품 전문 공급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서 자율 주행기술 등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화신정공 바로가기

    차체용 프레스금형 생산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주로 국내 5대 완성차 업체와 세계적인 부품회사들인 MAGNA그룹이나 독일 벤트라 그룹에 금형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로 전기차나 테슬라, 수소차 관련된 이슈에 영향을 받게 되는 주식 입니다.

     

    > 엔에스 바로가기

    이 회사는 2차 전지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2차 전지를 직접 생산을 하는 업체는 아닙니다. 2차 전지 생산에 필요한 양산용 공정자동화장비를 제작을 하고 납품을 하는 업체 입니다.

     

    2차 전지 관련 이슈가 있을 적에 같이 급등을 할 수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피앤이솔루션 바로가기

    2차 전지 관련주로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산업용 전원공급 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등을 공급하는 회사 입니다.

     

    2차 전지 후공정은 국내 시장 점유율 50%가 넘게 차지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확대가 되고, 성장을 하면서 수주가 증가하고 있으며, 장비 생산력을 늘리기 위해서 평택 산업단지 부지에 공장을 추가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 상신이디피 바로가기

    2차 전지 부품 개발 및 판매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 입니다. 리튬이온방식의 2차 전지 중 휴대폰에 들어가는 각형 CAN, 원형 CAN, CAP ASS'Y 및 관련 부품 노트북 PC에 들어가는 2차 전지를 주력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용 배터리 사업에도 진출했으며, 현재 삼성전자와 현대차그룹과 같이 기술 공유함으로 인해서 주가가 상승한 적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삼성SDI의 상승에 영향을 받을 수혜주 입니다.

     

    > 일진머티리얼즈 바로가기

    동압연, 압출 및 연신제품을 제조하는 회사 입니다. 주력제품은 일렉포일로 휴대전화, 컴퓨터, TV 등 모든 IT제품에 사용이 되는 인쇄회로기판과 2차 전지용 금극집 전체에 사용이 됩니다.

     

    전기차 배터리에서 중요한 소재 중 동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기존에 mlcc에서 동박으로 바뀌면서 뜻밖의 품귀현상이 일어남으로 인해서 일진머티리얼즈가 수혜를 입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일진머티리얼즈는 동박 부문에서 세계 2위이며, 현재 LG화학과 삼성SDI에 동박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대웅제약 주가 전망
    - 배달 포장 관련주 최신 종합 정리

    - 한국전력 주가 전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