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무직자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조건 한도

리빙홀릭 2021. 2. 5. 15:54

안녕하세요~ 무직자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조건 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생계가 힘들어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생활비 명목으로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은 대출승인율도 높고 금리가 낮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대출을 받으십니다. 하지만 대출 사기가 제일 많은 것이 햇살론을 비롯한 정부지원대출 입니다.

 

은행에 가서 직접 서면으로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면 비대면으로 신분증 사본이나 주민등록등본 사본, 통장 사본 등등을 보내주시면 절대 안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사잇돌 자격조건 금리 한도

새희망홀씨 자격조건 금리 한도

마치며...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햇살론 자격조건은 신용등급이 6~ 10등급이거나 연봉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 입니다. 취급하는 은행은 농협이나 수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등등 시중에 있는 영업점을 갖고 있는 은행에서는 대략적으로 다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금리는 사업자의 경우 6.89~ 8.44%, 직장인의 경우 7.57%~ 9.42%로 적용이 됩니다. 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3~ 5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을 하게 되면 대략적으로 7~ 14일정도면 대출여부를 통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사잇돌 자격조건 금리 한도

사잇돌 대출도 정부지원 대출상품 중 하나로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정부에서 각 은행에게 만들도록 권장을한 상품 입니다.

 

이 상품은 햇살론과 다르게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사잇돌1 대출은 1금융권 상품이고, 사잇돌2 대출은 2금융권 상품 입니다.

 

사잇돌대출 자격조건은 직장인은 최소 6개월 이상 근무기간이 있어야하며, 신용등급이 6~ 7등급정도가 되야지만 사잇돌대출 자격조건이 성립이 됩니다.

 

그리고 사잇돌1 대출은 연봉이 최소 2,00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사잇돌2 대출은 연봉이 최소 1,500만원 이상이 되야지만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갖고 잇는 기존 채무가 본인 연봉의 1.5배가 넘게 되면 부결이 나게 됩니다.

 

사업자의 경우 영업기간이 약 6개월 이상이어야하며, 소득금액이 800만원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여기서 얘기하는 소득금액은 소득금액증명원에 나와있는 금액을 얘기하는 것 입니다.

 

사잇돌1 대출 금리는 10% 이하이며, 사잇돌2 대출 금리는 15~ 17%정도 나오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1~ 5년이며, 상환방식은 원금분할상환방식 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받을 수가 있으며 만약 더 필요 할 경우 사잇돌 대출 받는 은행을 통해 신용대출을 받으면 됩니다.

새희망홀씨 자격조건 금리 한도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은 햇살론과 같습니다. 연봉이 3500만원 미만이거나 신용등급 6~ 10등급이면서 소득이 4500만워 이하  일 경우에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금리는 연 6~ 10.5%이고 최대 한도는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햇살론과 다른 것 중 하나가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나 29세 이하 청년층, 65세 이상 장년층,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다자녀/다문화 가정의 경우에는 우대금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취급은행은 국민이나 우리, 신한, SC, 시티, 농협, 하나, 수협, 기업, 부산 등등 시중에 영업점이 있는 은행들에서는 거의 다 취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인터넷 안에서 대출사기 피해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출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셔도 되지만 그로 인해서 서류를 보내달라고 하면 절대 보내주시며 안됩니다.

 

자칫하게 되면 범죄에 연루되어 죄를 저지르지 않았어도 그 서류로 인해서 범죄자가 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