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리빙홀릭 2021. 1. 13. 03:16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회사들이 없어졌거나 경영이 매우 힘든 상태가 된 회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성장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바로 언택트관련과 바이오 회사들 입니다. 코로나관련된 진단키트나 백신관련회사들은 큰 이익을 보게 됐습니다.

 

그중 sk바이오사이언스는 주식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작년 상장하면서 주식시장을 들끓었던 회사들이 있는데 올해 스타트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끊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헌데 정확히 이 회사는 어떤 사업을 추진하고 있을까요?

 

목차

ㄴ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인가?

ㄴsk바이오사이언스 재무제표는 어떨까?

ㄴ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인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1

2001년 동신제약의 백신과 혈액제 사업부문을 sk그룹이 인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5년이 흐른 2006년 동신제약 전체를 합병하게 됩니다. 합병하게 되면서 사명이 sk바이오사이언스로 바뀌게 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분야에 특화된 회사로 기술 개발과 상품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최근에 세계에서 최초로 세포배양 방식으로 4가지 바이러스를 동시에 예방해주는 제품을 출시했고,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1차 임상시험 준비단계인 상태 입니다.

 

또, 세계에서 두번째로 대상포진 백신을 개발했고, 현재 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백신개발도 하지만 생산능력 또한 상당합니다. 코로나백신으로 잘 알려진 아스트라제네카를 생산하는 계약을 성사시키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술력이 뛰어나다보니 2014년부터 빌게이츠 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작년 5월 코로나 백신 개발지원으로 약 44억원을 1차로 지원받고, 2차로 12월 9일 지원을 받게 됐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재무제표는 어떨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2

바이오회사들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바로 재무상태 입니다. 임상3상까지 문제없이 진행이 된다면 적자가 났던 것이 금방 흑자로 올라오게 됩니다. 반대로 임상3상이 되지 않으면 계속 적자로 진행이 되는 것 입니다.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재무제표는 매우 좋습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재무제표를 보면 계속 영업이익이 나는 상태 입니다.

 

이러한 상태를 지속하게 된다면 상장 후에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일 3

sk바이오사이언스는 12월 1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장일자는 올해 상반기로 예상을 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sk바이오팜은 작년에 상장을 헀습니다. 이를 근거로 예상 해볼 수가 있습니다. 19년 10월 25일에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2020년 7월에 상장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약 9개월정도가 걸리게 된 것 입니다. 대략 올해 8~ 9월쯤에 정확한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같이 보면 좋을 종목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주식상황이 좋은 상태인데, 삼성전자는 계속 치고 올라와 7만원대가 되자 일명 칠만전자라고 불리게

zzratra.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산업에 있어 전기차를 비롯해서 자율주행차를 완벽하게 정

zzratra.tistory.com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테슬라 수혜주라고 해서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zzrat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