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리빙홀릭 2020. 12. 16. 16:07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테슬라 수혜주라고 해서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명신산업은 1982년 자동차 차체 부품 생산을 시작하게 됩니다. 현대/기아자동차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인도 첸나이에 현지 공장을 건립했으며 2012년 9월에는 브라질에도 같이 진출하게 됐습니다.

 

 2001년엔 기술연구소를 설립해서 제품도 설계와 산/학/연 연구개발, 국책과제, 충돌해석, 성형해석 및 성형공정 개발 등등 차체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려을 해왔고, 미래에 각광받게 될 기술인 자동주행용 차량기술을 슴득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명신산업은 원천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원천기술은 핫스탬핑 기술 공법으로 차체의 고강도화, 경량화 할 수가 있으며 이는 전기차에 있어서 아주 크게 쓰일 기술 입니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알루미늄 소재 성형기술과 차세대 핫스탬핑 기술개발, 다종재료 적용 차체개발 등 추가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명신산업 주가가 올라간 이유는?

명신산업 주가가 올라가게 된 이유는 명신산업 고객사 매출 비중이 국내보다 점점 글로벌 비중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 비중이 테슬라에 납품을 하다보니 늘어나게 된 것으로 알려져서 명신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명신산업과 엠에스오토텍, 심원에 대한 얘기가 같이 나오게 되는데, 이 회사들은 하나의 회사로 인지하시면 됩니다.

 

 

명신산업 주가 전망

명신산업은 부채비율이 조금 있긴 하지만 줄어든 추세 입니다. 그리고 순이익이 2017년을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늘어나고 있는 것은 바로 명신산업이 갖고 있는 원천기술인 핫스탬핑 공법 때문이라고 말 할 수가 있습니다.

 

이 핫스탬핑 시장규모가 15%씩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추세 입니다. 이런 것으로 보아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 입니다.

 

핫스탬핑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는 이유는 전기자동차의 수요가 커지게 되면서 차량 경량화가 화두가 되고 있기 때문 입니다. 

 

핫스탬핑 공법을 통해 나온 차체는 다른 차체보다 가볍습니다. 이로 인해서 제동력이 향상되고, 연비개선이 되기 때문에 전기차에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차체 입니다. 

 

이로 인해서 명신산업 주가 전망을 전문가들은 밝다고 표현을 합니다.

명신산업 지금 들어가도 될까?

명신산업은 현재 상당히 고평가가 된 상태 입니다. 고평가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 명신산업을 매수하기에는 너무 늦은감이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 입니다.

 

그리고 이건 어디까지나 글쓴이의 생각 입니다. 명신산업과 엠에스오토텍은 같은 회사 입니다. 이번에 명신산업이 코스피 상장하면서 엠에스오토텍 주가가 올라가게 됐습니다.

 

하지만 그 뒤로 엠에스오토텍 주가는 떨어지고 지금 8000원대 머물고 있습니다. 명신산업은 4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유가 있는 분들은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두 회사 중 한 회사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엠에스오토텍에 투자를 해야 하는 걸까요.. 아니면 명신산업에 투자해야 하는 것 일까요... 이 부분에서 모호해지고 있어서 주가를 갖고 장난을 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현대차 주가 전망 배당금

- 한국전력 주가 전망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전력 주가 전망  (0) 2020.12.18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0) 2020.12.17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0) 2020.11.17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0) 2020.10.13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주가전망  (0) 202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