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Top10

리빙홀릭 2021. 1. 11. 04:5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Top10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이번에 현대차 주식이 엄청 급등하게 됐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현대차와 애플이 같이 애플카를 만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엄청 폭주하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영향이 지대하게 컸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애플카를 만든다는 이슈가 터지면서 앞으로 테슬라의 행보에 큰 차질을 빚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ㄴ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Top10

ㄴ현대차 애플카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투자시 주의사항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Top10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1

> 현대위아 바로가기

 

현대위아는 현대차와 기아차 등의 완성차 업체에 자동차 엔진과 모듈, 등속조인트, 4WD 시스템 등의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와 마찬가지로 애플카를 만들게 된다면 부품 또한 납품 될 가능성이 큰 회사 입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2

 > 현대모비스 바로가기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회사로 현대자동차 계열사 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해외의 자동차회사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회사로 전세계 7위로 현대자동차의 매우 핵심적인 계열사 중 하나 입니다.

 

현대차에서 애플카를 만들게 된다면 이에 따른 부품이 공급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호재에 따라서 주식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게 될 겁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3

 > 기아자동차 바로가기

 

기아차는 현대차 안에 소속이 된 기업 입니다. 현대차처럼 전기차를 만들 예정이며, 현대차의 호재가 있으면 기아차도 그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를 받게 됩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4

 > 현대공업 바로가기

 

현대공업은 자동차용 시트 제조하는 전문업체로 현대자동차의 계열사 입니다. 현재 현대자동차에 납품을 하고 있기 때문에 추후 애플카를 만들었을 적에 공급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현대차 애플카 호재가 있다면 민감하게 반응 할 주식 입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5

> 현대오토에버 바로가기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의 IT서비스업체 입니다. 그룹 안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 시스템이 잘 되도록 흐르도록 해주는 회사 입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6

> 파인디지털 바로가기

 

파인디지털은 유무선통신장비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주 사업분야는 차량용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장치와 골프거리 측정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자회사인 맵퍼스의 한국지역 전자지도를 애플에 공급한 사실이 있어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7

> 티에이치엔 바로가기

 

티에이치엔은 자동차의 혈관이라 할 수가 있는 와이어 하네스와 차량용 전장제어모듈을 개발하는 회사 입니다. 주 고객사는 현대차이며, 이번에 현대차 애플카 호재로 인해서 급등을 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현대차 애플카 호재가 있다면 민감하게 반응 할 주식 입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8

> 라닉스 바로가기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관련된 시스템반도체와 LPWAN 플랫폼 사업 등을 영위하는 회사 입니다. 라닉스에서 만든 DSRC 칩은 현기차 등의 완성차 업체에 납품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연관성으로 이번에 급등하게 됐습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9

> 팅크웨어 바로가기

 

팅크웨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이나비를 만드는 회사 입니다. 주로 내비게이션과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차량용 액세사리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전 현대차 1차 협력사 선정소식이 있어 상한가를 기록한 적이 있었고, 이번 현대차 애플카 소식에 또 급등을 하게 됐습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10

> 만도 바로가기

 

만도는 자율주행 관련주에서 대장주에 속하게 됩니다. 주 고객사로 현대차가 있으며 현대차의 호재에 따라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으나 워낙에 시가총액이 높은 회사라 큰 움직임은 없는 회사 입니다.

 

 

현대차 애플카 관련주 투자시 주의사항

현대차와 애플이 손을 잡고 전기차를 만든다는 것은 엄청난 호재 입니다. 현대차의 기술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추세이지만 내연기관차 중에서는 역사성이 부족한 것과 엔진 기술력에 있어서는 많이 뒤쳐지는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대가 된다면 이것은 충분히 뒤집을 수가 있습니다. 내연기관차가 점차 줄어들고 전기차가 늘어나게 된다면 똑같은 출발선에서 시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장의 판도가 리셋이 되는 것 입니다.

 

현대차를 비롯해서 관련주들을 투자하시기 전에 투자하는 회사가 어떤 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는지와 어떤 기술력을 갖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 고객사도 있는지와 제무재표를 살펴보시면서 튼튼한 회사인지 같이 살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을 종목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주식상황이 좋은 상태인데, 삼성전자는 계속 치고 올라와 7만원대가 되자 일명 칠만전자라고 불리게

zzratra.tistory.com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테슬라 수혜주라고 해서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zzratra.tistory.com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박셀바이오는 면역세표치료제인 Vax-NK를 개발하는 회사 입니다. 최근 Vax-NK는 9개 암종에 대한 응급 임상에 사

zzratra.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산업에 있어 전기차를 비롯해서 자율주행차를 완벽하게 정

zzrat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