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리빙홀릭 2020. 12. 22. 18:36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자동차업계 쪽에서 자율주행을 얼만큼 완벽하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판도가 바뀌게 될 것 입니다.

 

자율주행이라는 것은 과거 SF영화에서 나왔던 그런 차 입니다. 운전자가 차에 앉아서 목적지만 정해주게 되면 차가 알아서 운전을 해서 설정한 목적지까지 주행을 해주는 자동차 입니다.

 

자율주행이 라는 것은 많은 기술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회사가 모든 것을 다 만들 수가 없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기술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기술은 측위, 인지, 판단, 제어 기술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측위는 현재 차가 어느 도로위에 있는지 위치를 계산하는 기술이며, GPS를 통해서 알 수가 있습니다. 인지 기능은 카메라와 레이더, 라이더 등의 정밀센서를 통해서 차량 주변 상황을 감지하게 됩니다. 판단 기능은 인지에 필요한 장치들을 통해 취합이 된 데이터를 분석해서 멈춰야 하는지 가야하는지 등 판단을 하게 되는 기술 입니다.

 

이런 기술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각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들과 협력을 통해서 자율주행차가 만들어지게 될 겁니다.

 

더군다나 자율주행 자동차는 앞으로 전기차와 같이 복합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더욱더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산업입니다.

 

 

자율주행 대장주

> LG이노텍 바로가기

이 회사는 전기전자부품 및 최첨단 소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사업분야로는 모바일이나 자동차, 사물인터넷 등에 들어가게 되는 소재나 소자, 전기전자부품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자율주행 대장주가 된 것은 자율주행차에 쓰이게 될 5G 퀄컴칩 기반 차량용 통신모듈을 세계최초로 개발을 했기 때문 입니다. 자율주행에 있어서 통신은 없어선 안될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부품을 이용해서 차와 기지국간의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송수신하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도로 정보를 수집하고, 정밀하게 위치를 측정하면서 생기는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 또한 가능해지게 만드는 역할을 통신모듈이 담당하게 되는 것 입니다.

 

 

> SK텔레콤 바로가기

이 회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통신회사 입니다. 이 회사와 쌍용차와 협력을 해서 자율주행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두회사에서 만들어진 차세대 단일 광자 라이다는 자율주행차의 눈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2021년엔 출시해서 상용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 회사는 삼성전자 비트리 3사가 공동으로 개발 해서 출시한 갤럭시A퀀텀이 있습니다.

 

칩셋 사이즈가 8.5*8.5였으나 이를 2.5*2.5로 대폭줄였으며, 이를 세계 최초 QRNG 칩셋으로 상용화 했습니다.

 

이 칩셋을 이용해서 글로벌 스마트폰 기업이나 사물인터넷 기업, 자율주행 기업 등에 공급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 한온시스템 바로가기

이 회사는 자동차용 부품과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을 비롯한 기타 산업용 부품을 만들고 수출입 및 교육까지 하는 회사 입니다. 1986년 3월에 설립이 되었고, 1996년 7월말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이 됐습니다.

 

이 회사가 갖고 있는 것은 바로 공조시스템 입니다. 미래의 차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라는 것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이 두가지 차에 있어서 차안에 발생되는 열 관리가 핵심적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이 공조기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업계 1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습니다.

 

> 텔레칩스 바로가기

이 회사는 멀티미디어와 통신관련 시장에 필요한 핵심 칩과 그에 맞는 토탈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차량용 AP 시장 세계 점유율 12%까지 갖고 있으며, 주로 현대자동차에 납품을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 만도 바로가기

이 회사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 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된 제품으로는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레이더와 카메라센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이 중 ADAS 관련된 특허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현재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등 현대그룹을 주요 고객사이며, 현대 말고 다른 신규업체들한테서도 수주가 들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 앤씨앤 바로가기

이 회사는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주율주행에 관련해서 2023년까지 자동으로 주차를 하기 위한 다중센서 기반의 AVM(지능형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 반도체 개발 과제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중센서 기반의 level3 이상의 자율주행차를 위해서 신호처리 SoC, 플랫폼 개발 사업 등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아이쓰리시스템 바로가기

이 회사는 국방항공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적외선 센서를 자율주행차에 적용시키기 위해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자율주행차에 있어서 적외선 센서는 꼭! 필요한 센서 입니다.

 

낮에는 일반 카메라가 눈으로써 역할을 해주게 되지만 밤에는 일반 카메라로 못잡는 부분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를 잡아주기 위해 적외선 영상센서가 필요합니다. 이 센서를 개발 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고 있는 회사가 이 회사 입니다.

 

> 켐트로닉스 바로가기

이 회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부품사업과 전자/공업용 케미칼을 생산하는 회사 입니다.

 

무선충전 사업에서는 스마트폰 안에 들어가게 되는 송신용 무선충전 모듈과 세트를 개발하고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사업에서 DSRD(WAVE) 통신과 C-V2X 통신 모듈, V2X OBU, V2X based Smart Antenna, RSU(Road Side Unit) 등 자율주행차에 들어가는 통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현대차 주가 전망 배당금

- 한국전력 주가 전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