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리빙홀릭 2020. 12. 29. 03:45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테슬라라는 기업은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기업이며,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주가가 한없이 오르게 됐습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11

불과 1년전 테슬라 주가와 지금 주가를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로 급등을 한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만큼 테슬라는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에 따른 테슬라 관련주를 비롯해서 대장주 수혜주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대장주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1

>> LG화학 바로가기

 

LG화학은 이미 익히 알고 있을 겁니다. LG화학은 테슬라 대장주 중에 하나이면서 2차전지 쪽에서 대장주 입니다. 우리나라의 현기차와 GM, 볼보 등에 2차 전지를 생산해서 공급 을 하고 있으며, 테슬라 중곡 메인 공장에도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2

>> 에코프로비엠 바로가기

 

에코프로비엠은 좀 생소하실 수가 있습니다. 전기차 부품 중 가장 중요한 2차전지 소재를 만드는 회사 입니다. 주로 리튬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과 전구체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의 NCA분야에서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현재 테슬라에 EV용 배터리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3

>> 삼성SDI 바로가기

 

삼성SDI도 2차 전지 사업에 뛰어들었으며 LG화학과 같이 경쟁을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이미 알고 있다 시피 전기차 시장에서 더 좋은 배터리를 만드는 회사가 패권을 잡게 됩니다.

 

다른 2차전지 회사들과 같이 삼성SDI에서도 원통형 배터리를 전기차로 확대 적용 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비롯한 완성차 제조사들이 원통형 배터리를 채택하기 시작하면서 시장에 변화가 찾아오게 됐습니다.

 

테슬라가 어떤 회사의 2차전지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주가에 영향이 끼쳐지게 될 겁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4

>> 엘앤에프 바로가기

 

2차 전지관련회사로 국내 대용량 양극화물질인 니켈, 코발트, 망간의 생산능력 1위 기업 입니다. 주 고객사는 LG화학과 삼성 SDI 등등 전기차 시장확대와 에너지 저장장치 수요증가가 본격화된다면 실적에 큰 영향이 끼쳐질 예정 입니다.

 

LG화학과 삼성SDI, 에코프로비엠의 경우 테슬라의 선택 여부에 따라서 울고 웃게 되지만 엘앤에프는 테슬라가 어디를 선택을 하던 좋은 영향을 받는 회사 입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5

>> 대보마그네틱 바로가기

 

주로 2차 전지 소재공정과 셀공정에 투입이 되는 전자석 탈철기(EMF)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리튬 2차전지에서 불이 나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양극재 소재에 함유가 되는 미량의 철을 제거하는데 전자석 탈철기(EMF)가 탁월함을 인정받으면서 알려지게 됐습니다.

 

이 전자석 탈철기(EMF)는 대모 마그네틱에서만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삼성SDI, LG화학, 테슬라 등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SDI와 LG화학의 경우 테슬라의 선택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게 되지만 대보 마그네틱은 그와 상관없이 테슬라의 긍정적인 영향을 그대로 받게 됩니다.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6

>> 명신산업 바로가기

 

명신산업은 엠에스오토텍의 최대주주 입니다. 명신산업의 가치가 올라가게 되면 엠에스오토텍 같은 경우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명신산업이 주가가 올라가게 되면서 엠에스오토텍의 경우엔 주가가 올라갔다가 다시 하락하게 됐습니다.

 

이 회사는 원천지술인 핫스탬핑 공법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차체 부품의 강도를 높이면서 가볍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현재 현기차를 비롯해 테슬라에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의 테슬라라 불렸던 바이톤이 파산하게 되면서 은행이 투자했던 돈을 회수하게 됐습니다. 이로 인해서 주가에 큰 영향이 끼쳐지지 않았지만 투자시에는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7

>> 센트랄모텍 바로가기

 

자동차의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고 납품을 하는 회사 입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개발하였고,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8

>> 계양전기 바로가기

 

계양전기는 주로 기계와 건축, 농업용에 사용되는 엔진과 산업공구, 전동공구 등을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에 들어가는 EP모터를 납품계약를 한 뒤에 주가에 긍정적인 호재가 발생한 적 있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9

>> 아모그린텍 바로가기

 

첨단 소재사업과 FPCB, 박막필름, 플렉시블 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회사 입니다. 세계 3번째로 고효율 자성소재를 자체 개발함으로 인해서 테슬라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10

>> 우리산업 바로가기

 

원래 우리산업홀딩스라는 회사에서 자동차 부품 제조와 판매사업 분야를 나눠서 만든 회사 입니다. 주로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을 자동차 회사에 납품을 하는 2차 공급업체 입니다.

 

주 거래처는 한온시스템과 현대모비스, 두원공조가 있으며 테슬라에도 TC히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산업에 있어 전기차를 비롯해서 자율주행차를 완벽하게 정

zzratra.tistory.com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자동차업계 쪽에서 자율주행을 얼만큼 완벽하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판도가 바뀌게 될 것 입니다.

zzratra.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주식상황이 좋은 상태인데, 삼성전자는 계속 치고 올라와 7만원대가 되자 일명 칠만전자라고 불리게

zzratra.tistory.com

 

대웅제약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웅제야 주가 전망에 관해 정보공유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대웅제약 주가가 엄청난 폭으로 올라갔습니다. 과연 어떤 호제가 있었기 때문에 대웅제약은 이렇게 주식이

zzratr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