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

리빙홀릭 2020. 12. 31. 23:12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현대모비스의 주식을 매수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현대모비스에 대한 공부 입니다. 주식이라는 것은 회사에 대해서 잘 모르고 사게 되면 조금이라도 떨어지게 되면 손해를 보게 될까봐 매도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본인은 손해를 보고, 증권사는 거래수수료로 인해서 더욱더 부자가 됩니다.

 

이러면 안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현대모비스가 어떤 회사이고,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를 하게 되면 회사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생겨서 굳건하게 버틸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자, 그럼 알아볼까요?

 

현대모비스는 어떤 회사?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 1

현대모비스는 1977년에 기계 제조 업체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00년에 현대모비스로 사명을 변경한 뒤에 지금의 자동차 부품 전문회사가 된 것 입니다.

 

주 고객사는 현대, 기아차이고 핵심부품 제조를 해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자동차회사이기 때문에 현대모비스는 왠만해서 무너지지 않을 겁니다.

 

2020년 12월 31일 기준 시가총액순위 1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가 오게 되면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독일 3사가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전기차 시대가 오게 되면 똑같은 출발선에 서기 때문에 현기차가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되면서 현대모비스까지 덩달아 커질 가능성이 큽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 2

현대모비스의 주고객은 현대차, 기아차이지만 2006년부터 피아트, BMW, GM, 크라이슬러 등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을 공급을 하고 있으며, 세계 자동차 부품업계 7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회사 입니다.

 

내연기관 뿐 아니라 현대차, 기아차에서도 전기차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부품 생산능력까지 갖고 있어 벤츠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을 추진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테슬라 공급 업체로 선정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솔류션 부품까지 공급 할 가능성도 엄청 높습니다. 현대차, 기아차는 전기차와 수소차, 자율주행 등 미래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기술력 등을 갖추기 위해 많은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현대모비스 또한 이러한 기술에 많은 투자와 연구를 해야하기 때문에 현대차, 기아차의 전기차 및 자율주행에 대한 기술이 높아지면 현대모비스 또한 동반성장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로 인해서 현대모비스는 테슬라, 전기차, 자율주행 관련주 및 대장주에 속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재무제표

"시가총액 순위 14위", "전세계 자동차 부품업계 7위", "현대차/기아차 및 다수의 내연기관차 부품사" 라는 타이틀만 보더라도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엄청 튼튼한 회사이구나 라고 생각이 들 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재무제표를 봐야 합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 3

겉은 멀쩡해도 속은 좋지 않은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걸 파악하기 위해서 꼭! 재무제표를 살펴봐야지만 합니다.  당기순이익을 보면 지속적으로 흑자를 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100~ 150% 정도는 감안하고 투자를 하는데, 그보다도 훨씬 낮은 40%대 입니다. 부채비율이 낮다보니 당좌비율이 100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유보율을 보면 너무나도 훌륭합니다.

 

이정도면 매우 튼튼한 회사이고, 적당한 매수타이밍을 보신 다음에 묻어두셔도 될만한 회사 입니다.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배당금 4

현대모비스는 년 1회 배당금을 지급을 해주다가 19년부터 2회 배당을 했다가 20년엔 또 1회 배당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현대모비스 주가를 갖고 계시다면 내년 4월쯤 배당금을 받게 되실 껍니다. 2010년부터 2019년까지 현대모비스 갖고 계셨던 분 얘기로 배당 성장률 12%라고 하셨습니다.

 

앞으로는 더욱더 호재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배당금을 가져다 줄 배당주를 찾으신다면 현대모비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와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테슬라라는 기업은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기업이며,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주가가 한없이

zzratra.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최신정리에 대한 최신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산업에 있어 전기차를 비롯해서 자율주행차를 완벽하게 정

zzratra.tistory.com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자동차업계 쪽에서 자율주행을 얼만큼 완벽하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판도가 바뀌게 될 것 입니다.

zzratra.tistory.com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테슬라 수혜주라고 해서 명신산업 엠에스오토텍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zzratra.tistory.com

반응형